Back

회사소식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국방부 장관 단체상 수상

미래 안보 디자인하는 첨단 기술기업으로 인정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은 12일 2025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국방부 장관 단체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은 한국IT서비스학회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등이 공동 주최해 성공적 기술혁신과 일자리 혁신을 이뤄낸 IT서비스 분야 단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국방부 장관 단체상은 국방 분야에서 IT서비스 개발, 사업 활성화, 해외진출 등을 통해 국내IT서비스 기술 및 산업발전에 공헌한 단체에게 수여한다. LIG넥스원은 미래 안보를 디자인하는 첨단 기술 기업으로 육해공 전 영역에 결쳐 고성능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단순 하드웨어 제조를 넘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국방시스템에 융합해 SW 기반 시스템 지능화와 미래 전장 솔루션을 현실화하는 스마트 국방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미래 안보에 필수적인 첨단 IT 기술 분야에 선제적으로 투자해 차세대 방산 시스템을 구축할 뿐 아니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대규모 수출을 성공시키며 K-방산의 위상을 제고하고 있다. 구체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어 K-방산의 IT 엔진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첨단 무기체계의 개발과 글로벌 수출은 LIG넥스원의 SW기반 IT서비스 역량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수상은 LIG넥스원이 미래 안보 환경을 주도하는 첨단 기술 및 IT서비스 혁신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2025.11.13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한국전 참전용사협회’ 방문, 태국군 참전용사에 감사의 인사 전해

구본상 회장 등 태국 DS 전시회 기간 중 한국전 참전용사 방문 올해 프랑스, 콜롬비아, 영국 등 6개 참전국 베테랑 방문 참전용사 및 가족 지원활동 이어갈 것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태국 DS(Defense Security) 2025 전시회 기간 중 한국전 참전용사협회에 직접 방문해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용기에 감사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DS 2025 참가를 위해 태국을 방문 중인 구본상 LIG 회장 등은 11일(태국 현지시간), 태국군 참전용사를 찾아 기념품을 전달하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싸운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태국군은 한국전에 6,326명을 파병한 바 있으며, 136명이 전사하고 1,200여명이 부상하는 등 큰 희생을 치른 바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태국 파병군 의무대 소속으로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롯 아사나판씨의 유해가 태국 참전용사중에서는 처음으로 부산 유엔기념공원에 안장이 이뤄졌다. LIG넥스원은 미국, 콜롬비아, 프랑스, 영국 참전용사 초청행사 개최, 재한UN기념공원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전용사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의 참전용사들과 그 가족들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이 있을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잊지 않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5.11.11
LIG넥스원, 육군주관 최초 신속시범사업 ‘후방지역 사단급이하 전술통신체계’ 계약 체결

초연결초지능네트워크화 견인할 차세대 통신체계 개발 민간 상용기지국망 활용, 다양한 군 플랫폼들에 장착하여 고속대용량의 데이터 송수신 지원 LIG넥스원은 대한민국 후방지역 작전에 최적화된 차세대 통신체계장비 개발에 나선다. LIG넥스원은 육군 주관 첫 신속시범사업인 후방지역 사단급 이하 전술통신체계(이하 후방지역 전술통신체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업 규모는 97억원으로 2027년까지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후방지역 전술통신체계는 기존 민간 상용 통신망(5G/LTE)의 인프라를 활용, 다양한 군 플랫폼들에서 고속대용량의 데이터 송수신을 지원하는 전술통신체계이다. 특히, 기존 군에서 활용중인 전술이동통신체계의 단점인 난청지역 극복이 가능함은 물론, 후방지역 위성통신 체계 단말기와 연동이 가능하여 어떠한 작전 환경에서도 통신 두절없이 지휘관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LIG넥스원은 ㈜KT, ㈜SKT와의 협력을 통해 상용 통신망과 연동가능한 통신장비를 개발한다. 각각의 장비는 모듈형으로 제작되어 다양한 플랫폼 체계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용기지국망 두절 시 군 위성통신 및 대체 가능한 다른 통신망으로 자동 전환이 가능해 군 전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초연결초지능네트워크화에 기반한 무기체계의 첨단화고도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차세대 통신의 신속한 개발은 범 국가적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전술다대역다기능무전기(TMMR)를 비롯해 지휘통제,우주사업 등 LIG넥스원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군 전력에 기여할 차세대 통신체계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