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회사소식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 협력사 산업안전활동 지원으로 상생경영 실천

30개 협력사에 안전장비 제공지원 프로그램 지속 확대해 나갈 것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상생경영 실천을 위해 3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AED, Automated External Defibillator)를 제공하는 산업안전활동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산업현장에서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협력사 구성원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작업환경 내에서 즉각적인 응급처치가 가능해짐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 인프라 고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력사에 제공된 AED는 상세 사용법이 기기에 내장된 화면을 통해 영상과 음성으로 안내되는 보이는 심장충격기로, 청각장애인은 물론 기기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고 빠르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LIG넥스원은 그동안 협력업체 안전점검 지원과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 ESG기반 동반성장 교육 등 다양한 상생경영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번 안전장비 설치 지원은 협력업체의 건강과 안전 영역까지 상생 범위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협력사 임직원의 안전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위험을 줄이고 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12.08
LIG넥스원, 국내외 ESG 평가 전 부문 ‘A등급 이상’

ESG 경영 모범 기업 입지 강화 국내외 ESG 평가 전 분야 상위 등급 유지, 지속가능경영 입증 품질관리 및 임직원 소통참여 프로그램에서 높은 평가 LIG넥스원이 올해 주요 국내외 ESG 평가에서 전 분야 A등급 이상 성과를 거두며 ESG 경영 모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지난 9월 글로벌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주관하는 2025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A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LIG넥스원이 획득한 AA등급은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7%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국내 방산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어 국내 최고 권위의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했다. 2022년부터 4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하며, ESG 경영체계 신뢰성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입증했다. LIG넥스원은 △품질관리시스템 △임직원 소통 및 참여 프로그램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LIG넥스원은 방산물자 全 생산 공정에 걸쳐 엄격한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협력회사를 대상으로도 체계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및 교육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LIG넥스원은 전 임직원들이 업무에 자율성을 갖고 개개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자율출근제, 자기개발과 재충전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Fresh 휴가제도, 임직원 가족들을 초대해 함께 즐기는 패밀리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달 LIG넥스원은 건강하고 생산적인 근무 환경을 구축한 기업으로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LIG넥스원은 Beyond Defense, Enabling Sustainability 슬로건으로, 방산기술 기반의 환경사회적 가치 창출과 책임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2025.12.08
슬라이드 이미지
“유무인전투기 능동위상배열(AESA)레이다 및 무인항공기 SAR 광대역 국방반도체”첫 개발 착수 

국방반도체 국내 개발로 독자적 공급망 확보 선도 AESA 레이다, SAR 用 초소형고성능 반도체 개발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하늘의 눈이라 불리는 능동위상배열(이하 AESA) 레이다 반도체 및 SAR(합성개구레이다) 반도체를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다. 단순한 기술 개발을 넘어, 군사안보와 직결된 반도체 공급망 자립화라는 국가적 과제를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LIG넥스원은 5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능동위상배열레이다용 X-밴드 공통 MMIC 및 Front-End Module 플랫폼 개발과 무인항공기 SAR를 위한 광대역 공통 MMIC 및 Front-End Module 플랫폼 개발 등 2개의 연구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협약을 지난달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를 통해 개발될 AESA 레이다 반도체는 다기능 레이다, 전투기 AESA 레이다, 저피탐무인편대기, 한국형스텔스무인기 레이다 및 광대역 레이다 등에 적용 가능한 핵심 소자다. 초소형고성능 반도체를 개발해 무기체계에 적용하는 것이 목적이다. 국방반도체는 레이다유도무기군통신 등 핵심 무기체계의 두뇌이자 심장 역할을 하는 필수 부품이다. 하지만 현재 해외 의존도가 매우 높아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이 심화될 경우 전력 운용에 치명적 위협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정부는 국가안보 차원에서 해외 의존도를 탈피해 독자적인 공급망을 확보하는 것이 시급하고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국방반도체 국산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현재 수출용 공랭식 AESA 레이다를 확보 중이다. 이번 과제 수행으로 AESA 레이다의 핵심부품인 반도체까지 국산화한다면 향후 국방과학연구소가 주도할 유무인 전투기의 고성능 AESA 레이다 사업에서도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이는 레이다 및 방산분야 전반의 기술자립도를 제고하고, 미래 전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핵심 기반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방반도체의 시계가 움직이기 시작했다며 국방반도체의 자립은 단순히 기술 개발을 넘어 우리 군이 무기체계를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LIG넥스원은 국가 차원의 지원을 바탕으로 국방기술진흥연구소를 비롯한 산학연과 긴밀히 협력해 국산화 개발 성공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5.12.05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선정

유연근무제와 가족친화 제도로 임직원 삶의 질 향상, 업무 효율성 강화 LIG넥스원(대표 신익현)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근로자의 워라밸(Work-Life Balance) 문화를 선도하고 이를 제도적으로 지원하며, 건강하고 생산적인 근무 환경을 구축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고용노동부가 기업의 유연근무제와 복지 제도 등을 정량정성적 지표로 평가하며,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매년 심사를 거쳐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는 183개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LIG넥스원은 유연근무 분야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LIG넥스원은 전 임직원들이 업무 자율성을 갖고 개개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자율출근제, 가족친화 제도, 직장 문화 개선 활동 등을 통해 임직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속적으로 지원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IG넥스원은 가족친화경영 및 건강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 중이다. 판교,용인,구미에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자녀 입학 축하금 지원, 대학교 학자금 지원 등 임직원 자녀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복지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이러한 다양한 복지제도와 가족친화적 경영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7년부터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되고 있다. 이외에도 LIG넥스원은 자기개발과 재충전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Fresh 휴가제도, 임직원 가족들을 초대해 함께 즐기는 패밀리데이 등을 시행하여 업무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5.11.28